본문 바로가기

by ECODA/[About my heart]

책을 읽읍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껏 책을 가장 많이 읽었을 때가 아마도 군생활 중 이었을 때 였나보다..
뭐 핑계를 댄다면 아마도..
"그 전에는 철없을때라.. 그 이후에는 한가지만 생각한터라.."
라고 할 것 같다..

뭐 어쨌든..
요즘들어 내가 너무 한가지만 보고, 생각하며 살아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특히 요즘은 이런 협소한 생각에 협소한 시각이 나를 즐거울지도 모르는 세상의 한 귀퉁이에 가두어 버리는 것 같은 지독한 외로움에 사로잡히고는 한다.

결국 예전이 그리운 것은 자유로운 생각을 가졌던.. 순수했던 시절이 그립다는 것이고..
지금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결정했다....
전부터 내가 자신있었던 것, 좋아했었던 것은 물론, 지금 내가 좋아하는 것 등.. 다양한 것들에 투자를 하고..
그 중 한가지에 보다 집중을 하자는 것.. 그 중 첫 발자국이 독서이다..

독서를 함으로써 나는 좀 더 다양한 분야를 알 수 있고, 스스로를 풍요롭게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그리고 두번째.. 독서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사실 향상 이라기보다는 회복이 맞으리라..
한창때는 그래도 보통은 간다고 생각하던 집중력이 요즘들어 형편없이 떨어졌다..
개인적으로는 정신과 치료라도 받아야 하나.. 라고 까지 들 정도로 심각한데 독서를 통해서 회복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실 난 시간관리를 잘 못하는 편이라 쉽지 않겠지만.. 그만큼 버린시간이 많았으니..
좀 더 잘 관리한다면 이를 통해 충분히 효과가 있을거라 믿는다..

그래서 다이어리도 쓰잖아?? ^^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아..

자 그래서.. 독서 시작이다!!


사족..
저 책 위의 나무조각은.. 내가 여자친구 생기면 주려고 사온것인데..
아마 앞으로 쭈욱 내 사진에 출연할 듯 하다.. 만약 출연하지 않으면..
임자 찾은거??

'by ECODA > [About my he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먹거리들....  (4) 2008.02.22
꿈..  (0) 2008.01.10
2008년의 시작.. 그리고 다이어리..  (4) 2008.01.02